• 도서 구매대비 완독률에 대한 고찰

    THOUGHTS on 2017. 11. 26. 11:23

    나는 가장 현명하고 기분 좋은 소비 중 하나가 책을 구매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렇기에 내가 돈이 있든 없든 간에 최소한 책을 구매하는 비용은 아끼지 않고 살아왔음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헌데 몇일 전 문득 이런 의문이 들었다. '책을 구매하는 데 쓰이는 돈이 반드시 현명한 투자라고 볼 수 있을까?' 나는 얼마나 현명한 독서 소비를 하고 있을까? 그래서 주말을 맞이해(?) 올 초부터의 결재내역을 뒤져가며 내가 올해 구매한 책들을 체크하고, 또 그 책을 얼마나 읽었는지 완독률을 체크해 보기로 했다. 뭐든 근거와 데이터가 중요한 법이니까. 月 구매 완독 % 1月 1 1 100% 2月 1 1 100% 3月 7 5 71% 4月 1 0 0% 5月 5 5 100% 6月 5 4 80% 7月 7 5 71%..

    Read more
  •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 헨리 뢰디거

    REVIEW on 2017. 11. 25. 09:16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국내도서저자 : 헨리 뢰디거(Henry J. Roedige),마크 맥대니얼(Mark A. McDaniel),피터 브라운(Peter C. Brown) / 김아영역출판 : 와이즈베리 2014.12.05상세보기 #리뷰이 책은 흔히 시중에서 판매되는 유치한 공부법 따위를 논한 책은 아니고, 아주 구체적이고 소상하게 근거를 바탕으로 쓰인 흥미로운 책이다. 특히 일상 속이나 일터에서 종종 느끼고, 또 동시에 반대 입장이 되었을 때는 되려 그 느낌을 주고 있을지 모를 지식의 저주(내가 아는 것은 누구든 쉽고 빠르게 배울 것이라는 착각)라던가 혹은 내가 아주 잘 안다고 생각하는 것들은 그저 착각일 수 있으며 그것들과 함께 파생되는 후견지명에 대한 설명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뭐 뜨끔하기도 했고)또 ..

    Read more
  • 한 권으로 보는 꼴 - 허영만

    REVIEW on 2017. 11. 19. 19:36

    한 권으로 보는 꼴국내도서저자 : 허영만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1.05.27상세보기 #리뷰꽤 흥미롭고 재밌었다. 어디까지나 이 책을 손에 잡은 이유는 내 관상이 궁금해서이지, 뭐 타인의 관상을 식별하려 함은 아니었으나,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괜스레 만나는 사람들의 얼굴이라던가, 귀나 코나 눈 따위를 유심히 바라보는 나를 발견하곤 했던 책이다.심도가 깊지 않고(축약해두었으니) 적당히 가십으로 즐기기 좋은 정도의 내용과 수준이라 상식적인 선에서 알아두기만 해도 아주 기초적인 관상을 봄에는 손색이 없을 책이라 생각한다. #평점★★★

    Read more
  • 빅데이터 마케팅, 데이터는 답을 알고 있다 - 문석현

    REVIEW on 2017. 11. 19. 19:30

    빅데이터 마케팅, 데이터는 답을 알고 있다국내도서저자 : 문석현출판 : 휴먼앤북스 2014.05.09상세보기 #리뷰책 내용 자체는 필자가 겪은 사례집에 가깝고 사실 정리되지 않고 흩뿌려진 느낌이고 깊이가 없어 사실상 큰 도움이 되진 않는다.다만 책을 읽으며 종종 나오는 노하우들 속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계기를 통해 목표를 다시 한번 점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나름의 이상을 가지고 언젠가 내 사업체를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내 포부가 굉장히 미약하게 느껴졌으며, 아직 나는 우물 안 개구리구나 하고 느끼게 만들어준 책이다. 역시 아무 생각이나 고민 없이 한번 부딪쳐보는 맹목적인 태도도 중요하지만, 그 또한 기초체력이 있을 때 식이 성립되는 것이란 걸 다시 뼈저리게 깨달았다. 즉 기본이 없으면 지피지기라도 백전백..

    Read more
  • 4개의 통장 - 고경호

    REVIEW on 2017. 11. 12. 22:01

    4개의 통장 1국내도서저자 : 고경호출판 : 다산북스 2009.01.09상세보기 #리뷰괜찮았다. 내가 현재 금전을 관리 하는 방법과 굉장히 흡사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나름의 확신도 생겼고, 비슷했기에 내가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기도 좋았다. 또한, 단순히 정보를 나열한 것이 아닌 이해하기 쉽고 간단한 플로우를 여러 차례 보여주며 설명하는 부분이 굉장히 좋았다. 또 내가 읽은 그 어떤 책보다 단리 복리 개념을 명쾌하고 와닿게 설명한 책이다. 여태껏 내가 읽은 대부분의 관련 서적들은 쉽긴 했으나 와닿진 않았기 때문이다. 동시에 같은 금액이라면 적금과 예금 중 어떤 것이 더 유용하며, 또 어떤 식의 투자가 더욱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지 정말 실전에 쓸 수 있는 지식을 꽤 건질 수 있었다.장난스럽고 귀여운 표..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