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인양품 디자인 - 닛케이 디자인

    무인양품 디자인
    국내도서
    저자 : 닛케이 디자인 / 정영희역
    출판 : 미디어샘 2016.01.10
    상세보기


    #1

    무인양품은 브랜드가 아닙니다. 무인양품은 개성과 유행을 상품으로 삼지 않고 상표의 인기를 가격에 반영시키지 않습니다.

    무인양품은 소비의 미래를 멀리 내다보며 상품을 만들어왔습니다. 무인양품은 '이것이 좋아' '이것이 아니면 안돼'처럼.

    강한 기호성을 유발하는 상품 생산 방식을 바라지 않습니다.

    무인양품이 목표로 하는 것은 '이것이 좋아'가 아니라 '이것으로도 좋아' '이것으로 충분하다' 라는 이성적 만족감을 

    고객에게 안겨드리는 일입니다.

    즉 '-이'가 아닌'-으로도'가 무인양품의 목표입니다


    #2

    대학시절 기초 전공 수업을 듣던 시절 무인양품 디자인에 대한 리서치를 많이 했던 기억이 난다. 교수님의 추천도 있었지만 미치도록 심플한 걸 추구했던 내 디자인 가치관과 일맥 상통했기 때문! 본인들은 책에서 디자인이 없는 제품을 만든다고 했지만 외려 심플함 그 자체가 하나의 디자인이며 내가 추구하는 디자인에 가장 근접한 디자인을 만들어 내는 기업이 아닐까 싶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