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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1 2017 새로운 규정 및 관련 정보(Regulations)


    변경점



    • 타이어는 그립 개선을 위해 16년에 비해 25% 늘어남(프런트 245mm -> 305mm, 리어 325mm -> 405mm)

    • 타이어 부피는 살짝 증가, 휠 지름은 13인치로 유지

    • 타이어 크기의 증가로 차체가 1,800mm -> 2,000mm 으로 확장, 동시에 프런트 윙 또한 넓어져 모든팀이 일률적 형태를 띄게될 것

    • 섀시 밑부분의 T-tray 섹션이 작년에 비해 짧아진데 반해 바지보드(Barge Boards)는 더 길어져 다운포스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것

    • 플로어도 작년에 차체와 동일하게 200mm 확장됨

    • 디퓨저는 작년에 비해 더 넓어지고 높아졌으며 리어 윙도 넓어졌으나 높이는 950mm -> 800mm로 낮아짐

    • 샥스핀 엔진 커버도 리어윙으로의 공기 흐름을 돕기위해 다시 돌아옴(이전까진 금지였음)


    기타 코멘터리

    • 약 3초~5초 가량(기사에 따라 말이 다름) 랩타임을 줄이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으며 실질적으로 가능할 것으로 판단.

    • 다운포스 문제 때문에 타이어를 더 넓적하게 만들었음 약 25~30%

    • 차량과 타이어의 폭을 늘리고 리어 윙을 눕힌 것은 에어로 다이나믹이 차량에 미치는 영향력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

    • 내년에는 약 4~5초가량 랩타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며 기록 단축에 타이어가 약 50%의 공헌을 할 것 - Marco Tronchetti Provera (피렐리 회장) 

    • 엔진 토큰 제한이 사라지지만 시즌당 사용 가능 엔진이 4개로 제한될 것. 그렇게 하여 전체적으로 엔진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 예정

    • V6엔진의 조용한 배기음에 대한 불만이 지속되지만 사운드 디자인은 18년도까지 도입되지 않을 것.

    • 드라이버의 머리를 보호하는 장치는 17년에 도입되지 않으며 18년도에 도입할 예정


    타이어


    • 웨트(Wet), 인터미디어트(Intermediate), 하드(Hard), 미디엄(Medium), 소프트(Soft), 슈퍼 소프트(Super Soft), 울트라 소프트(Ultra Soft)

    • 타이어 한 벌의 가격은 약 3500~5000$ 수준

    • 타이어는 소프트 해질 수록 접지력이 좋지만 얇아서 내구력이 떨어짐

    • 웨트, 인터미디어트 타이어는 젖은 노면이나 우천이 있을 때 사용하며 웨트 타이어의 배수량이 웨트 타이어의 약 2배가량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