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급쟁이 부자들 - 이명로

    REVIEW on 2017. 10. 29. 22:11

    월급쟁이 부자들국내도서저자 : 이명로(상승미소)출판 : 스마트북스 2014.03.19상세보기 #구절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회피하거나 후회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리뷰강소기업 라이프 플래너가 쓴 별 도움이 되지도, 안 되지도 않는 적당한 레퍼런스 북.전반적인 내용은 흔해 빠진 것들이고, 조금이라도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모를 수 없는 내용 뿐이다. 그냥 저자의 직업 특성상 PR 및 고객 응대를 위한 구성품에 지나지 않는 책이다. 이 책을 볼 시간에 통장 정리를 하는 게 미래에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평점★

    Read more
  • 내가 미래를 앞서가는 이유 - 사토 가츠아키

    REVIEW on 2017. 10. 28. 09:03

    내가 미래를 앞서가는 이유국내도서저자 : 사토 가츠아키 / 양필성역출판 : 스몰빅인사이트 2016.06.30상세보기 #구절허브형의 근대에서 분산형의 현대로 이동하는 동안에 사회의 흐름을 읽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어떤 필요성에 기초하여 생겨났을까?”라는 원리를 생각하는 것“정말로 그것이 필요한 것인가?”, “좀 더 좋은 다른 방법은 없을까?”를 항상 생각하십시오. 눈앞에 있는 구조 자체에 의문을 갖지 않고 기존의 방법만으로 답을 찾으려고 하면 수단의 목적화가 돼버려서 본질에서 벗어난 논쟁이 되어버립니다. 불확실성과 리스크의 본질을 분석한 『블랙 스완The Black Swan』의 저자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Nassim Nicholas Taleb는 투자에 대해서 자금의 85~90%을 확실성이 높은 곳에 투자..

    Read more
  • 숨결이 바람 될 때 - 폴 칼라니티

    REVIEW on 2017. 10. 28. 08:42

    숨결이 바람 될 때국내도서저자 : 폴 칼라니티(Paul Kalanithi) / 이종인역출판 : 흐름출판 2016.08.19상세보기 #구절결국 우리 각자는 커다란 그림의 일부만 볼 수 있을 뿐이다. 도덕적인 명상은 도덕적인 행동에 비하면 보잘것없었다.우리 자신이 고통받을 때 다른 사람의 명백한 고통에 얼마나 무감각해지는가 #리뷰정확한 제목은 기억나지 않지만, 예전에 병에 걸려 죽어가던 교수가 남아있는 가족들을 위해 쓴 비슷한 책이 있긴 한데.. 이 책 또한 그런 느낌을 주고 싶었겠지만, 나에겐 별로 큰 울림이 없었다.언론은 그를 아주 대단하고 명망 있는 인물로 추켜세우지만(본인도 그러긴 하지만) 사실 팩트는 레지던트 한 명의 죽음일 뿐이다. 주변에서 가끔 한명 두명 찾아볼 수 있을 정도의 평범한 인물이 평..

    Read more
  •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 - 스티븐 기즈

    REVIEW on 2017. 10. 21. 10:15

    지금의 조건에서 시작하는 힘국내도서저자 : 스티븐 기즈(Stephen Guise) / 조성숙역출판 : 북하우스 2015.12.21상세보기 #구절실수와 실패는 단기적으로는 역경이지만 긴 안목에서 보면 우리를 더욱 크게 성장시켜준다. 그러나 완벽주의는 이런 실수와 실패로부터 우리를 과보호하고, 그 결과 우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약해진다. 요점은 이렇다. 우리가 원치 않는 것을 견뎌내고 그럼으로써 더욱 강해질 수 있다면, 차라리 그 원치 않는 것을 막아줄 ‘바람막이’를 치워버리는 것이 훨씬 낫다.진부한 말이기는 하지만, 안전하게 몸을 사리고만 있기에 인생은 너무 짧다. 한 사람에게 주어진 시간은 100년 정도에 불과하므로, 어느 정도는 무모하게(그리고 현명하게) 세상에 우리를 내던질 필요가 있다. 비완벽주..

    Read more
  •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 - 알프레드 아들러

    REVIEW on 2017. 10. 21. 08:54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국내도서저자 : 알프레드 아들러(Alfred Adler) / 박미정역출판 : 와이즈베리 2014.08.25상세보기 #구절“ONLY IF(만약 결점을 극복했다면) I’m OK”가 아니라 “EVEN IF(행여 결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I’m OK”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불완전함을 인정하는 용기’이다. 그 용기를 가진 이가 진정 강인한 인간이며, 행복을 손에 넣을 자격이 있다.칭찬한다는 행위는 ‘당신이 잘할 리 없어’라는 예견을 전제로 하기 때문이다. 당연히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면 상대를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칭찬한다는 것은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 즉 상하 관계일 때 일어난다. 상대가 무시하는데 기분 좋을 사람은 없다. 그러므로 칭찬하는 행위는 자립하려고 노력하는 상대에게 부..

    Read more